[Unreal_블루프린트]#10_Collision, Damage

2022. 9. 6. 23:31· 게임개발/Unreal 블루프린트
목차
  1.  
  2. [Unreal_블루프린트]#10_Collision, Damage

 

[Unreal_블루프린트]#10_Collision, Damage

Unreal 블루프린트 개발 중 "Collision"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 프린트" 활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Weapon의 Collision 구현

 

1. BeginPlay 구현

Sword 블루프린트의 Event Graph 중 Begin Play 이벤트 구현

1. Begin Play 이벤트 생성
2. Set Collision Enabled 이벤트 생성
3. 충돌 처리는 "Capsule Component(Scene Component)"가 담당하므로, Capsule을 연결
4. Type 설정에서 No Collision 설정

* 공격 중이  아닐 경우 Collision이 발생해선 안되기 때문에, Collision을 끕니다.

2. Animation Notify State 생성

Anim Notify State 생성

1. 우 클릭 ->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
2. 모든 클래스 -> *AnimNotifyState 생성
* Anim Notify State?

Notify와 기능은 동일하지만, 단순히 "Begin"과 "End"를 지정해 시작과 끝 지점 안에서만 발동됩니다.
Animation의 플레이 도중 "Begin ~ End" 구간에 도달하면 이벤트 그래프가 발동됩니다!

 

3. Anim Notify State 구현

Anim Notify State 중 "Received Notify Begin"과 "Received Notify End"의 Event Graph

1. Get Owner 노드와 BP_Player 형변환 노드를 통해 Player 객체의 참조를 얻어옵니다.
2. Character 블루프린트에서 미리 생성한 "Sword" 객체의 "Capsule" 컴포넌트를 얻어옵니다.
3. "Set Collision Enabled"를 켜고 끔으로써 Notify State의 Event Graph를 구현합니다.

* 공격 시작 시점에 Collision을 켜고, 공격이 끝나는 시점에 Collision을 꺼야겠죠!

 

4. Animation 몽타주에 Anim Notify State 추가

Standing Attack 1 애니메이션 몽타주 화면

 

Damage

 

1. Apply Damage 이벤트 구현

Sword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Event Graph

1. Capsule Component가 갖고 있는 Begin Overlap 이벤트 생성
2. Get Owner -> 형 변환을 통해 Sword를 소유하는 Character는 대미지 구현에서 제외
3. Apply Damage 함수 생성
4. Apply Damage 함수 입력에 알맞는 노드들 연결

* Event Instigator는 Damage를 입히는 주체를 컨트롤하는 즉 칼을 소유하고 있는 캐릭터를 의미!

 

2. Any Damage 구현

Enemy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Event Graph

1. Any Damage 이벤트 생성
2. 전달 받은 Damage 양과 Damage Causer를 알 수 있습니다.

 

 

 

'게임개발 > Unreal 블루프린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_블루프린트]#12_Look At Attacker  (0) 2022.09.07
[Unreal_블루프린트]#11_Health Bar 위젯  (0) 2022.09.07
[Unreal_블루프린트]#9_Animation Blending, 애니메이션 상, 하체 분리  (0) 2022.09.06
[Unreal_블루프린트]#8_Attack, EndAttack  (0) 2022.09.06
[Unreal_블루프린트]#7_무기 장착, Armor  (0) 2022.09.06
  1.  
  2. [Unreal_블루프린트]#10_Collision, Damage
'게임개발/Unreal 블루프린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_블루프린트]#12_Look At Attacker
  • [Unreal_블루프린트]#11_Health Bar 위젯
  • [Unreal_블루프린트]#9_Animation Blending, 애니메이션 상, 하체 분리
  • [Unreal_블루프린트]#8_Attack, EndAttack
Hardii2
Hardii2
Hardii2
개발 블로그
Hardii2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N
    • 알고리즘 N
    • 웹 개발
      • Node.js
      • React
    • 게임개발
      • DirectX12
      • 관련 지식
      • Unreal C++
      • Unreal 블루프린트
    • 언어
      • Effective C++
      • Basic C++
      • 디자인 패턴
      • 자료구조
      • 기술 질문
    • 문제 풀이
      • BOJ 문제 풀이
      • Programmers 문제 풀이
      • geeksForgeeks 문제 풀이
    • 수학
      • 확률과 통계
      • 게임수학
    • 개인프로젝트
    • 그룹프로젝트
      • PM
      • Dev
    • Github

블로그 메뉴

  • 홈
  • 글쓰기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stl
  • 개발
  • 우선순위 큐
  • 최단 경로
  • 트리
  • DP
  • dfs
  • 그래프
  • 디자인 패턴
  • BOJ
  • C++
  • 정렬
  • BFS
  • Unreal Blueprint
  • 알고리즘
  • programmers
  • unreal
  • 기술 질문
  • Effective C++
  • set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v4.2.2
Hardii2
[Unreal_블루프린트]#10_Collision, Damage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

개인정보

  • 티스토리 홈
  • 포럼
  • 로그인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