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_블루프린트]#11_Health Bar 위젯
Unreal 블루프린트 개발 중 "Widge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 프린트" 활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Widget
1. Widget 블루프린트 생성
2. UI 구현
1. 팔레트 -> Size Box 추가
2. Border 추가
3. Progress Bar(Health Bar) 추가
3. Update Health Bar 함수 구현
1. Enemy 블루프린트 에디터 창을 열고 왼쪽 탭에서 Update Health Bar 함수 생성
2. "Widget Component" 유형의 변수를 생성하고 형 변환과 함께 WBP_HealthBar를 가져옵니다.
3. 간단하게, WBP_HealthBar에서 미리 생성한 커스텀 이벤트 "Update Health Bar"를 실행합니다.
4. 이때, 커스텀 이벤트의 입력으로 미리 생성한 "Health" 변수를 넘겨줍니다.
4. Begin Play 실행 핀에 Update Health Bar 함수 연결
5. Update Health Bar 커스텀 이벤트 구현
1. Update Health Bar 커스텀 이벤트 생성
2. 넘겨받은 "Health" 변수를 백분 율하여 Progress Bar에 나타낼 Health 양을 계산합니다.
3. 최종적으로, "Set Percent" 함수를 "Health" 양과 함께 실행합니다.
'게임개발 > Unreal 블루프린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_블루프린트]#13_Death Animation, Double Blending (0) | 2022.09.07 |
---|---|
[Unreal_블루프린트]#12_Look At Attacker (0) | 2022.09.07 |
[Unreal_블루프린트]#10_Collision, Damage (0) | 2022.09.06 |
[Unreal_블루프린트]#9_Animation Blending, 애니메이션 상, 하체 분리 (0) | 2022.09.06 |
[Unreal_블루프린트]#8_Attack, EndAttack (0) | 2022.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