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_블루프린트]#13_Death Animation, Double Blending
Unreal 블루프린트 개발 중 "Death Animation"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 프린트" 활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Montage
1. Death Animation의 Montage 생성
2. Montage 섹션 추가
1. Animation Montage 에디터 창 열기
2. Time Bar 위에 우 클릭 -> 섹션 추가
3. 전체 애니메이션은 너무 길어서, 시작 시점을 앞당기기 위해 "Start" 섹션을 추가합니다.
Death 이벤트 구현
1. "Death" 그룹 노드 구현
1. 당연하게도, "Health" 값이 0 이하일 때 "Dead" 변수를 True로 변경합니다.
2. 더불어, Death 상태일 때 충돌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Set Collision Enabled를 설정
3. "Play Anim Montage"를 생성해 Animation Blueprint에서 상태를 추가하는 작업을 대체
4. Anim Montage에 "Death" 애니메이션 몽타주를 지정합니다.
5. "Dealy"를 주어 Death 상태 이후에 Actor를 Destroy 합니다.
2. Full Body 슬롯 추가
1. Death Animation Montage의 Full Body 슬롯을 추가합니다.
2.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본으로 블렌딩을 수행하기 위함입니다!
* 슬롯 추가 및 Layered Blend per Bone 관련 내용은 위 링크를 참조하세요
3. 추가적인 Layered Blend per Bone 구현
* 미리 블렌딩한 기본 포즈를 캐시로 저장합니다.
1. 미리 생성해둔 캐쉬를 Base Pose로 연결합니다.
2. 새로 Default 슬롯을 생성하고, "Full Body"로 슬롯으로 지정합니다.
3. Blend Pose는 (Full Body 슬롯 + Base Pose의 캐시)로 연결합니다.
4. 새로 생성한 Blend 노드의 Layer Setup을 설정합니다.
5. 필터링할 Bone Name을 "Root"로 설정합니다.
'게임개발 > Unreal 블루프린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_블루프린트]#15_Combo Attack, 콤보 구현 (0) | 2022.09.14 |
---|---|
[Unreal_블루프린트]#14_Impact Animation, 피격 애니메이션 (1) | 2022.09.11 |
[Unreal_블루프린트]#12_Look At Attacker (0) | 2022.09.07 |
[Unreal_블루프린트]#11_Health Bar 위젯 (0) | 2022.09.07 |
[Unreal_블루프린트]#10_Collision, Damage (0) | 2022.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