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_블루프린트]#11_Health Bar 위젯

2022. 9. 7. 19:51· 게임개발/Unreal 블루프린트
목차
  1.  
  2. [Unreal_블루프린트]#11_Health Bar 위젯

 

[Unreal_블루프린트]#11_Health Bar 위젯

Unreal 블루프린트 개발 중 "Widge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 프린트" 활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Widget

 

1. Widget 블루프린트 생성

Widget Blueprint 생성

 

2. UI 구현

WBP_Health_Bar 에디터 화면

1. 팔레트 -> Size Box 추가
2. Border 추가
3. Progress Bar(Health Bar) 추가

 

3. Update Health Bar 함수 구현

BP_Enemy의 Event Graph 중 Update Health Bar 함수 구현 내부

1. Enemy 블루프린트 에디터 창을 열고 왼쪽 탭에서 Update Health Bar 함수 생성
2. "Widget Component" 유형의 변수를 생성하고 형 변환과 함께 WBP_HealthBar를 가져옵니다.
3. 간단하게, WBP_HealthBar에서 미리 생성한 커스텀 이벤트 "Update Health Bar"를 실행합니다.
4. 이때, 커스텀 이벤트의 입력으로 미리 생성한 "Health" 변수를 넘겨줍니다.

 

4. Begin Play 실행 핀에 Update Health Bar 함수 연결

BP_Enemy의 Event Graph 중 Begin Play 구현

 

5. Update Health Bar 커스텀 이벤트 구현

WBP_HealthBar의 Graph 탭 화면

1. Update Health Bar 커스텀 이벤트 생성
2. 넘겨받은 "Health" 변수를 백분 율하여 Progress Bar에 나타낼 Health 양을 계산합니다.
3. 최종적으로, "Set Percent" 함수를 "Health" 양과 함께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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