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_블루프린트]#8_Attack, EndAttack
Unreal 블루프린트 개발 중 "Armed Chracter Animation"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 프린트" 활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Attack 구현
1. Action Mapping 추가
2. Attack 애니메이션 몽타주 생성
1. Montage를 생성하고자 하는 Animation Asset 우 클릭
2. 생성 -> 애님 몽타주 생성
2. Attack 입력 이벤트 구현
1. "bAttack"이 False 일 때만 "Attack" 구현
2. "Drawn" 이 True 일 때, 즉 무장 상태 일 때 "bAttack"을 True로 설정
3. "Play Anim Montage" 이벤트 생성 후 미리 생성한 "Montage"를 지정해줍니다.
*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직접 연결해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작업할 내용을 대체
End Attack 구현
1. End Attack 커스텀 이벤트 구현
1. EndAttack 커스텀 이벤트 생성
2. 간단하게 "bAttack" 변수를 "False"로 설정합니다.
* 앞서 살펴봤듯이, 공격 작업이 끝나는 시점에 "Anim Notify"를 추가해야겠죠!
2. EndAttack 노티파이 생성
* 노티파이 관련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참조하세요
3. Animation Asset에 Notify 추가
* 주의 : 이전처럼 Animation Asset 창이 아니라, 미리 생성한 Montage에서 Notify를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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