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_블루프린트]#5_Armed Character 추가 세팅

2022. 9. 6. 00:05· 게임개발/Unreal 블루프린트
목차
  1.  
  2. [Unreal_블루프린트]#5_Armed Character 추가 세팅

 

[Unreal_블루프린트]#5_Armed Character 추가 세팅

Unreal 블루프린트 개발 중 "Armed Chracter Animation"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 프린트" 활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무장 중 움직임 제어

 

1. CanMove 변수 생성

 

2. Event Graph에서 CanMove 세팅

Character Blueprint 클래스의 Event Graph 중 무기 장착 이벤트
Character Blueprint의 Event Graph 중 무기 해제 이벤트

1. "EquipWeapon" 이벤트 발생 시 "CanMove" 변수를 "False"로 세팅합니다.
2. "EquippedWeapon" 이벤트 발생 시 "CanMove" 변수를 "True"로 세팅합니다.
3. "UnequipWeapon" 이벤트 발생 시 "CanMove" 변수를 "False"로 세팅합니다.
4. "UnequippedWeapon" 이벤트 발생 시 "CanMove" 변수를 "True"로 세팅합니다.

* "Equip"은 무기 장착 중인 상태를 의미하고, "Equipped"는 무기 장착이 완료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3. "Moving" 관련 노드에 CanMove 변수 추가

1. "MoveForward"의 커스텀 이벤트 구현에서 "Branch" 노드와 "CanMove" 변수를 추가합니다.
2. "MoveRight"의 커스텀 이벤트 구현에서 "Branch" 노드와 "CanMove" 변수를 추가합니다.

* "CanMove" 변수가 True 일 때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Branch(if 조건문)" + CanMove(조건 변수)"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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