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_블루프린트]#3_Anim Asset 변환, Anim Asset 리타겟팅

2022. 9. 2. 23:04· 게임개발/Unreal 블루프린트
목차
  1. [Unreal_블루프린트]#3_3_Anim Asset 변환, Anim Asset 리타겟팅
 
Cookie
아티스트
NewJeans
앨범
NewJeans 1st EP 'New Jeans'
발매일
2022.08.01

[Unreal_블루프린트]#3_3_Anim Asset 변환, Anim Asset 리타겟팅

Unreal 블루프린트 개발 중 "Chracter Animation"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 프린트" 활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Mixamo

 

1. Mixamo Assets

 

Mixamo

 

www.mixamo.com

 

1. 위 링크를 통해 "Y-bot" 캐릭터 애셋을 검색합니다.
2. "Sword and Shield" 애니메이션 중 "Locomotion" 관련 애니메이션 애셋 다운로드

 

2. 파일 정리

 

1. 변환 전 Animation Asset들을 모아놓을 "_Mixamo"파일 생성
2. 변환 후 Animation Asset들을 모아놓을 "_MixamoResult" 파일 생성

 

Blender 설치 

 

1. Blender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 다운로드

 

 

Index of /release/Blender2.82/

 

download.blender.org

1. 이 중 "2.82-windows64.msi" 설치

 

2. Converter 파일 다운로드

 

 

GitHub - enziop/mixamo_converter: Blender addon for converting mixamo animations to Unreal 4 rootmotion

Blender addon for converting mixamo animations to Unreal 4 rootmotion - GitHub - enziop/mixamo_converter: Blender addon for converting mixamo animations to Unreal 4 rootmotion

github.com

1. Github 사이트에 들어가서 -> Code -> Download Zip
2. 압축을 해제하지 않고 일단 그대로 둡니다. 

 

Animation Asset 변환

 

1. Blender 실행 및 세팅

 

1. Edit 창 -> Preference 선택
2. Add-ons -> mixamo 검색 -> Converter에 체크

 

2. Input 파일 변환 후 Output 파일에 저장

 

애님 에셋 리타깃팅

 

1. Editor에서 Animation Asset 임포트하기

1. Content 폴더에 우 클릭 -> 임포트 선택
2. 변환이 완료된 Animation을 선택 -> Import Mesh 체크 해제 -> Convert Scene Unit 체크

 

2. Y-bot 스켈레톤 메시의 릭 선택

1. Content 폴더 -> 미리 받은 "Y-bot" 스켈레톤 메쉬 선택
2. 릭 선택 -> 인간형 or Humanoid 선택 

 

3. Animation Asset을 적용할 Skeleton Mesh에 리타겟팅

1. Animation Asset 우 클릭 -> 애님 에셋 리타깃 -> 애님 에셋 복제 후 리타깃
2. 빨간색 동그라미 친 부분에 Skeleton Mesh가 나오지 않으면, Y-bot의 Skeleton Mesh에서 프리뷰 세팅
3. 타겟 Skeleton Mesh를 선택하고 리타깃 진행

 

4. 리타겟팅 완료

 

 

 

'게임개발 > Unreal 블루프린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_블루프린트]#7_무기 장착, Armor  (0) 2022.09.06
[Unreal_블루프린트]#6_Orient Rotation To Movement, 가속 방향에 회전 맞추기  (0) 2022.09.06
[Unreal_블루프린트]#5_Armed Character 추가 세팅  (0) 2022.09.06
[Unreal_블루프린트]#4_Armed Character Animation  (0) 2022.09.03
[Unreal_블루프린트]#1_Character Movement  (0) 2022.09.01
  1. [Unreal_블루프린트]#3_3_Anim Asset 변환, Anim Asset 리타겟팅
'게임개발/Unreal 블루프린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_블루프린트]#6_Orient Rotation To Movement, 가속 방향에 회전 맞추기
  • [Unreal_블루프린트]#5_Armed Character 추가 세팅
  • [Unreal_블루프린트]#4_Armed Character Animation
  • [Unreal_블루프린트]#1_Character Movement
Hardii2
Hardii2
Hardii2
개발 블로그
Hardii2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 알고리즘
    • 웹 개발
      • Node.js
      • React
    • 게임개발
      • DirectX12
      • 관련 지식
      • Unreal C++
      • Unreal 블루프린트
    • 언어
      • Effective C++
      • Basic C++
      • 디자인 패턴
      • 자료구조
      • 기술 질문
    • 문제 풀이
      • BOJ 문제 풀이
      • Programmers 문제 풀이
      • geeksForgeeks 문제 풀이
    • 수학
      • 확률과 통계
      • 게임수학
    • 개인프로젝트
    • 그룹프로젝트
      • PM
      • Dev
    • Github

블로그 메뉴

  • 홈
  • 글쓰기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알고리즘
  • 최단 경로
  • BFS
  • 개발
  • 트리
  • 디자인 패턴
  • C++
  • set
  • dfs
  • stl
  • DP
  • 기술 질문
  • Effective C++
  • 우선순위 큐
  • Unreal Blueprint
  • unreal
  • BOJ
  • 그래프
  • programmers
  • 정렬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v4.2.2
Hardii2
[Unreal_블루프린트]#3_Anim Asset 변환, Anim Asset 리타겟팅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

개인정보

  • 티스토리 홈
  • 포럼
  • 로그인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