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념
1. UBlueprintAsyncActionBase
UBlueprintAsyncActionBase는 Unreal Engine에서 블루프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동기 작업을 생성하기 위한 기본 클래스입니다. 먼저, UBlueprintAsyncActionBase는 메인 스레드를 차단하지 않고,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C++로 작성된 비동기 로직을 블루프린트로 가져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을 가능케 하여 작업 상황에 대한 이벤트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코드
1. AttributeChange
UBlueprintAsyncActionBase 유형의 클래스를 정의하여 게임 플레이 중 캐릭터의 능력치 수치 값 변화 이벤트를 구독하는 블루프린트 노드를 생성했습니다. UBlueprintAsyncActionBase 유형의 하위 클래스에서 능력치 변화 이벤트에 콜백 함수를 등록하고, 특정 능력치 혹은 능력치들의 수치 변화 발생 시 이를 블루프린트에서 가져올 수 있도록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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