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념
1. AActor
Actor는 레벨에 배치 가능한 오브젝트를 의미합니다. Actor는 이동, 회전, 스케일과 같은 3D 트랜스폼을 지원하는 범용 클래스입니다.
2. ACharacter
Character는 걷기, 달리기, 점프 등의 능력을 가진 Pawn의 서브 클래스입니다. 사용자의 입력 처리, 이동 기능, 충돌 처리, 애니메이션 표현 등의 처리를 위한 컴포넌트들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2. Actor vs Character
1. 이동
ACharacter 유형의 객체는 Character Movement Component를 통해 이동 로직을 관리하며, 걷기, 달리기, 점프, 그리고 수영 등의 기본 이동 관련 행동 방식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Actor 클래스는 필요하다면 직접 구현해야 합니다.
2. 충돌
ACharacter 유형의 객체는 Capsule Component가 기본 컴포넌트로 설정되어, 객체의 충돌을 통한 상호작용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Actor는 기본 충돌 설정이 없어서 필요하다면 직접 구현해야 합니다.
3. 입력
ACharacter 유형의 객체는 Input Component를 통해 사용자 입력과 바인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ctor 객체는 기본적인 입력 처리 기능이 없습니다.
4. 애니메이션
ACharacter 유형의 객체는 Skeletal Mesh Component를 통해 애니메이션 연출이 가능합니다. Actor 유형의 객체는 별도의 구현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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