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제
Unreal Engine에서 제공하는 "UE_LOG" 매크로는 코드 작성 시 특정 이벤트/오류 발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활용됩니다. 이때, 로그에 출력될 내용을 한글로 작성하게 될 경우, 알 수 없는 외계어로 로그가 출력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2. 해결
1. save wtih encoding
- 헤더 파일 혹은 cpp 파일 열기
- Visual Studio 오른쪽 상단의 'File" 드롭다운 메뉴 선택
- 현재 열려있는 파일에 대한 "~ save as" 선택
- "Save" 버튼 옆 드롭 다운 메뉴 열기, 그리고 "Save with Encoding" 선택
2. Unicode (UTF-8 without signature)
- "Encoding" 드롭다운 메뉴 선택
- "Unicode (UTF-8 without signature) ~" 선택 후 저장
3. 결과
Editor 상에서 한글로 작성한 Log 및 주석 등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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