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22_TTuple
Unreal 개발 중 "TTuple" 자료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verview
- 개념
- 코드
#0 개념
1. TTuple?
- 논리적으로 관련 있는 두 자료형을 하나로 묶기 위해 사용합니다.
- TTuple은 UObject 클래스가 아니라 TTupleBase 템플릿 구조체를 상속하므로 UPROPERTY 등 리플렉션과 함께 선언할 수 없습니다.
- TTuple은 한 번에 두 개의 값을 반환하고자 하는 함수 등에 활용됩니다.
#1 코드
// 1. Init
TTuple<FString, uint8> TestTuple = TTuple<FString, int>("Apple", 1);
TTuple<FString, uint8> TestTuple2 = MakeTuple("Oragne", 2);
// 2. Get
FString String1 = TestTuple.Get<0>();
uint8 Num1 = TestTuple.Get<1>();
Details
- 초기화 방법은 C++의 Pair와 비슷합니다.
- 접근 방법은 Get<>() 메서드를 활용합니다. Pair의 첫 번째 항목에 접근하기 위해선, <0>(), 두 번째 항목에 접근하려면, <1>()를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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