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23_FString, FText, FName 변환

2023. 2. 5. 12:29· 게임개발/Unreal C++
목차
  1.  
  2. [Unreal]#23_FString, FText, FName 변환

 

[Unreal]#23_FString, FText, FName 변환

 

Unreal 개발 중 "FString, FText, FNam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verview

 

  1. 문자열 자료형 종류
  2. 변환 방법
  3. 요약

 

문자열 자료형

 

 

[Unreal]#15_FText, FString, FName

[Unreal]#15_FText, FString, FName Unreal 개발 중 "FText, FString, FNam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Name 재사용 시에도 데이터 테이블에 한 번만 저장되어 초경량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대 소문자 구분이 없고,

webddevys.tistory.com

 

변환 방법

1. FName < - > FString

// 1. FName to FString
FString String = Name.ToString();

// 2. FString to FName
FName Name = FName(*String);

 

Details

 

  • FName에서 FString으로 변환하기위해, ToString() 메소드를 활용합니다.
  • 반대로, FString에서 FName으로 변환하려면, 간단한 타입 캐스팅을 해줍니다. 손실 위험이 있습니다.

 

2. FName < - > FText 

// 1. FName to FText
FText Text = FText::FromName(Name);

// 2. FText to FName
FString String = Text.ToString();
FName = FName(*String);

 

Details

 

  • FName에서 FText으로 변환하려면, FText 클래스의 정적 멤버 함수 FromName() 메소드를 활용합니다.
  • 반대로, FText에서 FName으로 변환하려면, 먼저 FText에서 FString으로 변환 후 FString에서 FName으로 변환.

 

3. FText < - > FText

// 1. FText to FString
FString String = Text.ToString();

// 2. FString to FText
FText Text = FText::FromString(String);

 

Details

 

  • FText에서 FString으로 변환하기 위해선, ToString() 메서드를 활용합니다.
  • 반대로, FString에서 FText로 변환하려면, FText의 정적 함수 FromString() 메소드를 활용합니다.

 

#3. 요약

 

  1. FName으로 변환하기 위해선, 타입캐스팅을 통해 변환합니다.
  2. FText로 변환하기 위해선, FText::FromName() 혹은 FText::FromString()을 활용합니다.
  3. 마지막으로 FString의 경우, ToString() 메서드를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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