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23_FString, FText, FName 변환
Unreal 개발 중 "FString, FText, FNam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verview
- 문자열 자료형 종류
- 변환 방법
- 요약
문자열 자료형
변환 방법
1. FName < - > FString
// 1. FName to FString
FString String = Name.ToString();
// 2. FString to FName
FName Name = FName(*String);
Details
- FName에서 FString으로 변환하기위해, ToString() 메소드를 활용합니다.
- 반대로, FString에서 FName으로 변환하려면, 간단한 타입 캐스팅을 해줍니다. 손실 위험이 있습니다.
2. FName < - > FText
// 1. FName to FText
FText Text = FText::FromName(Name);
// 2. FText to FName
FString String = Text.ToString();
FName = FName(*String);
Details
- FName에서 FText으로 변환하려면, FText 클래스의 정적 멤버 함수 FromName() 메소드를 활용합니다.
- 반대로, FText에서 FName으로 변환하려면, 먼저 FText에서 FString으로 변환 후 FString에서 FName으로 변환.
3. FText < - > FText
// 1. FText to FString
FString String = Text.ToString();
// 2. FString to FText
FText Text = FText::FromString(String);
Details
- FText에서 FString으로 변환하기 위해선, ToString() 메서드를 활용합니다.
- 반대로, FString에서 FText로 변환하려면, FText의 정적 함수 FromString() 메소드를 활용합니다.
#3. 요약
- FName으로 변환하기 위해선, 타입캐스팅을 통해 변환합니다.
- FText로 변환하기 위해선, FText::FromName() 혹은 FText::FromString()을 활용합니다.
- 마지막으로 FString의 경우, ToString() 메서드를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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