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12_Aim Offset(Pitch 값 설정), Delta Rotator 활용
Unreal 개발 중 "Chracter Animation"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imple Shooter Game"의 Character Class 개발 과정 중 일부입니다.
Additive Settings
1. Additive Settings?
* Additive Animation?
: 주어진 Animation위에 추가적으로 설정하는 Animation!
2. Additive Animation 연결 방법
1. Additive Aniamtion을 추가할 Base Pose ( 원본이 되는 Animation )을 연결합니다.
2. Base Animation이 연결되었던 Blend Pose By Boolean 노드에 연결합니다.
3. "AimPitch"를 변수로 생성하여 Additive Animation의 "Pitch"값에 연결합니다.
3. Event Graph에서 "AimPitch" 값 Setting
1. "Try Get Pawn Owner"로부터 "Get Actor Rotation"을 얻어옵니다.
2. 동일하게 "Try Get Pawn Owner"로부터 "Get Control Rotation"을 얻어옵니다.
3. 이 둘의 차이 값을 정규화하기 위해 "Delta Rotator"로 두 노드를 연결해줍니다.
* Control의 회전은 Global이기 때문에 "Delta Rotator"를 통해 Control과 Actor회전의 중간을 찾습니다(?)
'게임개발 > Unreal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14_AI controller 생성 및 세팅 (0) | 2022.09.17 |
---|---|
[Unreal]#13_State Machine, 상태 기계 (0) | 2022.08.29 |
[Unreal]#11_Blend Pose By Boolean, BlueprintPure (0) | 2022.08.29 |
[Unreal]#10_Damage + Health 구현 (0) | 2022.08.21 |
[Unreal]#9-2_Shooting 설계 및 구현 (0) | 2022.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