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J알고리즘, C++]#1158_요세푸스 문제, 선형 자료구조, 큐

2023. 11. 23. 18:09· 문제 풀이/BOJ 문제 풀이
목차
  1.  
  2. [BOJ알고리즘, C++]#1158_요세푸스 문제

 

[BOJ알고리즘, C++]#1158_요세푸스 문제

 

BOJ 알고리즘 문제 풀이, 1158번 문제 "요세푸스 문제"

C++의 STL이 제공하는 queue 컨테이너를 활용하는 문제

 


 

Overview

 

  1. 문제
  2. 풀이
  3. 코드

 

#1. 문제

 

#2. 풀이

1. 큐

 

[자료 구조]#0_선형 자료구조

[자료 구조] #0_선형 자료구조 선형 자료구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verview 개념 스택 큐 원형 큐 덱 배열 벡터 리스트 이중 연결 리스트 #0. 개념 1. 선형 자료구조? 선형 자료구조는 데이터를 일

webddevys.tistory.com

 

  • [정의] : 큐는 선입선출 방식으로 동작하는 선형 자료입니다. 동일한 크기와 유형의 데이터를 데이터 목록의 한쪽 방향에선 '삽입'하며, 다른 한쪽에선 '제거'합니다.

 

2. queue 컨테이너

 

[Basic C++] #67_queue

[Basic C++] #67_queue C++의 STL에서 제공하는 queue 컨테이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verview 개념 선언 멤버 함수 예제 #0. 개념 1. 큐 [자료 구조]#0_선형 자료구조 [자료 구조] #0_선형 자료구조 선형 자료

webddevys.tistory.com

 

3. queue 컨테이너를 활용한 원소 재배치

  1. 먼저, 입력으로 받은 원소들을 모두 queue 컨테이너에 차례대로 삽입합니다.
  2. 다음으로, K번 큐의 첫 번째 원소를 큐의 마지막 위치로 재배치합니다.
  3. 그리고, q.front()를 통해 큐의 첫 번째 원소를 출력합니다.

 

#3. 코드
#include <iostream>
#include <queu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N, K;
    cin >> N >> K;

    queue<int> q;
    for(int i = 1; i <= N; i++)
    {
        q.push(i);
    }

    cout << '<';
    while(!q.empty())
    {
        for (int i = 0; i < K - 1; i++) {
            q.push(q.front());
            q.pop();
        }

        cout << q.front();
        q.pop();

        if(!q.empty())
        {
            cout << ", ";
        }
    }

    cout << '>';

    return 0;
}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문제 풀이 > BOJ 문제 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J알고리즘, C++]#10799_쇠 막대기, 선형 자료구조, 스택  (2) 2023.11.23
[BOJ알고리즘, C++]#1927_최소 힙, 힙, 우선순위 큐  (1) 2023.11.23
[BOJ알고리즘, C++]#1655_가운데를 말해요, 우선순위 큐, 최소 힙, 최대 힙  (0) 2023.11.23
[BOJ알고리즘, C++]#3015_오아시스 재결합, 스택  (0) 2023.09.29
[BOJ알고리즘, C++]#1725_히스토그램, 스택  (2) 2023.09.25
  1.  
  2. [BOJ알고리즘, C++]#1158_요세푸스 문제
'문제 풀이/BOJ 문제 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BOJ알고리즘, C++]#10799_쇠 막대기, 선형 자료구조, 스택
  • [BOJ알고리즘, C++]#1927_최소 힙, 힙, 우선순위 큐
  • [BOJ알고리즘, C++]#1655_가운데를 말해요, 우선순위 큐, 최소 힙, 최대 힙
  • [BOJ알고리즘, C++]#3015_오아시스 재결합, 스택
Hardii2
Hardii2
Hardii2
개발 블로그
Hardii2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 알고리즘
    • 웹 개발
      • Node.js
      • React
    • 게임개발
      • DirectX12
      • 관련 지식
      • Unreal C++
      • Unreal 블루프린트
    • 언어
      • Effective C++
      • Basic C++
      • 디자인 패턴
      • 자료구조
      • 기술 질문
    • 문제 풀이
      • BOJ 문제 풀이
      • Programmers 문제 풀이
      • geeksForgeeks 문제 풀이
    • 수학
      • 확률과 통계
      • 게임수학
    • 개인프로젝트
    • 그룹프로젝트
      • PM
      • Dev
    • Github

블로그 메뉴

  • 홈
  • 글쓰기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programmers
  • 그래프
  • 최단 경로
  • DP
  • 트리
  • 개발
  • dfs
  • 디자인 패턴
  • 우선순위 큐
  • stl
  • Unreal Blueprint
  • 알고리즘
  • BFS
  • set
  • BOJ
  • 정렬
  • Effective C++
  • 기술 질문
  • C++
  • unreal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v4.2.2
Hardii2
[BOJ알고리즘, C++]#1158_요세푸스 문제, 선형 자료구조, 큐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

개인정보

  • 티스토리 홈
  • 포럼
  • 로그인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