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_블루프린트]#27_Targeting
Unreal 블루프린트 개발 중 "타게팅" 구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 프린트" 활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Targeting
1. Get Trace Target 함수
1. Multi Sphere Trace By Objects
최대 Radius 값(Lock On Distance 사용자 정의 변수)을 갖고 Sphere를 생성하여, Sphere와 충돌하는? 범위에 있는 특정 유형의 값을 모두 반환합니다.
2. Add Unique
지정 배열에 항목을 추가하지만, 중복 항목은 추가하지 않도록 합니다.
* for each 노드 생성 시 구조체 핀 분할을 통해 항목의 모든 값을 보이도록 합니다.
2. Get Target Enemy 함수
1. Get Dot Product
내적 관련된 내용은 따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여기선, Target Enemies 배열을 돌며 최대 내적 값을 갖는(BP_Player 인스턴스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존재하는) Enemy로 최종 Targeting 할 적을 설정합니다.
3. Targeting 액션 이벤트 구현
1. Start Lock On
Get Trace Targets 함수 + Get Target Enemy를 순차적으로 호출하며 Targeting된 BP_Enemy 인스턴스를 선정합니다.
'게임개발 > Unreal 블루프린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_블루프린트]#29_Multiple Damage Problem (0) | 2022.09.29 |
---|---|
[Unreal_블루프린트]#28_Change Targeting (0) | 2022.09.29 |
[Unreal_블루프린트]#26_Rolling + Backstep (0) | 2022.09.27 |
[Unreal_블루프린트]#25_Fist Attack 구현, 맨손 공격 (0) | 2022.09.27 |
[Unreal_블루프린트]#24_Skill UI (0) | 2022.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