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트레이싱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은 빛의 움직임을 현실적으로 만드는 기법으로, 오픈 월드 게임 내 유저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레이 트레이싱 개념과 관련 기술들을 기사의 내용을 토대로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이란?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은 그래픽 렌더링 기법으로 빛의 물리 현상을 모방합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한편, GPU에 큰 부담을 주어 Overhead와 Cost 문제가 존재합니다.
레스터라이제이션?
레스터라이제이션(Rasterization)은 전통적으로 사용되는 그래픽 렌더링 기법으로 벡터 그래픽 형식으로 묘사되는 이미지를 픽셀 이미지로 변환합니다.
레스터라이제이션은 속도가 빠르며, 자원 소비량이 적어 효율적입니다.
반면에, 레스터라이제이션 기법은 조명 효과가 부정확합니다.
DLSS, FSR, 업샘플링?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 엔비디아의 수퍼 샘플링 기법입니다.
이 기법은 게임을 저해상도에서 렌더링한 후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서 해상도를 업스케일합니다.
이 업스케일 과정에서 생기는 공백을 Deep Learning과 여러 프레임의 시간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따라서, 이 기법은 게임 성능을 최대한 유지하며, 화질을 선명하게 만들죠.
이 과정에서 GPU의 부담을 일부 줄이고, 레이 트레싱의 작동 속도를 높여서 성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FSR(FidelityFX Super Resolution)은 AMD의 업스케일링 솔루션입니다.
DLSS와 비슷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FSR은 여러 세대의 GPU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가 무료라는 장점 또한 갖고 있습니다.
성능적인 측면에서, FSR은 성능 옵션을 올릴수록 DLSS보다 시각적 품질의 향상이 눈에 띄게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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