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_C++_DarkSoul]#10_문제 해결, AIController

2022. 12. 25. 09:54· 개인프로젝트
목차
  1.  
  2. [Unreal_C++_DarkSoul]#10_AIController

 

[Unreal_C++_DarkSoul]#10_AIController

 

AI의 행동 방식을 정의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Unreal 포트폴리오 작업 과정을 기록합니다.


 

Overview

 

  1. 문제
  2. 해결

 

문제 

1. AIController::Tick()

void AAIC_CastleKnight::Tick(float DeltaSeconds)
{
	Super::Tick(DeltaSeconds);

	SetFocus(PlayerPawn);
	MoveToActor(PlayerPawn, 100.f);
	if (UKismetMathLibrary::Distance2D(FVector2D(GetPawn()->GetActorLocation()), FVector2D(PlayerPawn->GetActorLocation())) < 240.f)
	{
		Cast<AGameObject>(GetPawn())->Attack();
	}
}

 

Problem

 

  • SetFocus(PlayerPawn)을 통해 AI의 Focal Point를 Player로 설정합니다.
  • 하지만, 게임 플레이 화면에서 Player를 거들떠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해결

1. AIController::Tick()

void AAIC_CastleKnight::Tick(float DeltaSeconds)
{
	Super::Tick(DeltaSeconds);

	// EAIFocusPriority 열거형 추가
	SetFocus(PlayerPawn, EAIFocusPriority::Gameplay);
	MoveToActor(PlayerPawn, 100.f);
	if (UKismetMathLibrary::Distance2D(FVector2D(GetPawn()->GetActorLocation()), FVector2D(PlayerPawn->GetActorLocation())) < 240.f)
	{
		Cast<AGameObject>(GetPawn())->Attack();
	}
}

 

2. EAIFocusPriority 열거형

// the reason for this being namespace instead of a regular enum is
// so that it can be expanded in game-specific code
// @todo this is a bit messy, needs to be refactored
namespace EAIFocusPriority
{
	typedef uint8 Type;

	const Type Default = 0;
	const Type Move = 1;
	const Type Gameplay = 2;

	const Type LastFocusPriority = Gameplay;
}

 

Solution

 

  • SetFocus 함수의 두 번째 인자로 EAIFocusPriority 열거형 멤버를 설정해 줍니다.
  • 귀신 같이 해결됩니다...

 

 

 

'개인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_C++_DarkSoul]#12_문제 해결, Targeting 회전 속도  (0) 2022.12.25
[Unreal_C++_DarkSoul]#11_기능 구현, Parkour(Vaulting)  (0) 2022.12.25
[Unreal_C++_DarkSoul]#9_기능 구현, Status Effect 기능  (0) 2022.12.18
[Unreal_C++_DarkSoul]#8_문제 해결, Send Damage 방식 수정  (0) 2022.12.18
[Unreal_C++_DarkSoul]#7_문제 해결, Magic Projectile  (0) 2022.12.17
  1.  
  2. [Unreal_C++_DarkSoul]#10_AIController
'개인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_C++_DarkSoul]#12_문제 해결, Targeting 회전 속도
  • [Unreal_C++_DarkSoul]#11_기능 구현, Parkour(Vaulting)
  • [Unreal_C++_DarkSoul]#9_기능 구현, Status Effect 기능
  • [Unreal_C++_DarkSoul]#8_문제 해결, Send Damage 방식 수정
Hardii2
Hardii2
Hardii2
개발 블로그
Hardii2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 알고리즘
    • 웹 개발
      • Node.js
      • React
    • 게임개발
      • DirectX12
      • 관련 지식
      • Unreal C++
      • Unreal 블루프린트
    • 언어
      • Effective C++
      • Basic C++
      • 디자인 패턴
      • 자료구조
      • 기술 질문
    • 문제 풀이
      • BOJ 문제 풀이
      • Programmers 문제 풀이
      • geeksForgeeks 문제 풀이
    • 수학
      • 확률과 통계
      • 게임수학
    • 개인프로젝트
    • 그룹프로젝트
      • PM
      • Dev
    • Github

블로그 메뉴

  • 홈
  • 글쓰기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unreal
  • 개발
  • 기술 질문
  • 최단 경로
  • BFS
  • 우선순위 큐
  • Effective C++
  • Unreal Blueprint
  • DP
  • 그래프
  • 정렬
  • set
  • 알고리즘
  • programmers
  • 트리
  • stl
  • 디자인 패턴
  • dfs
  • BOJ
  • C++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v4.2.2
Hardii2
[Unreal_C++_DarkSoul]#10_문제 해결, AIController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

개인정보

  • 티스토리 홈
  • 포럼
  • 로그인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