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Unreal C++
[Unreal]#12_Aim Offset(Pitch 값 설정), Delta Rotator 활용
Hardii2
2022. 8. 29. 22:56
[Unreal]#12_Aim Offset(Pitch 값 설정), Delta Rotator 활용
Unreal 개발 중 "Chracter Animation"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imple Shooter Game"의 Character Class 개발 과정 중 일부입니다.
Additive Settings
1. Additive Settings?
* Additive Animation?
: 주어진 Animation위에 추가적으로 설정하는 Animation!
2. Additive Animation 연결 방법
1. Additive Aniamtion을 추가할 Base Pose ( 원본이 되는 Animation )을 연결합니다.
2. Base Animation이 연결되었던 Blend Pose By Boolean 노드에 연결합니다.
3. "AimPitch"를 변수로 생성하여 Additive Animation의 "Pitch"값에 연결합니다.
3. Event Graph에서 "AimPitch" 값 Setting
1. "Try Get Pawn Owner"로부터 "Get Actor Rotation"을 얻어옵니다.
2. 동일하게 "Try Get Pawn Owner"로부터 "Get Control Rotation"을 얻어옵니다.
3. 이 둘의 차이 값을 정규화하기 위해 "Delta Rotator"로 두 노드를 연결해줍니다.
* Control의 회전은 Global이기 때문에 "Delta Rotator"를 통해 Control과 Actor회전의 중간을 찾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