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Unreal 블루프린트

[Unreal_블루프린트]#8_Attack, EndAttack

Hardii2 2022. 9. 6. 21:29

 

[Unreal_블루프린트]#8_Attack, EndAttack

Unreal 블루프린트 개발 중 "Armed Chracter Animation"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 프린트" 활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Attack 구현

 

1. Action Mapping 추가

프로젝트 세팅 -> 입력

2. Attack 애니메이션 몽타주 생성

1. Montage를 생성하고자 하는 Animation Asset 우 클릭
2. 생성 -> 애님 몽타주 생성

 

2. Attack 입력 이벤트 구현

Character Blueprint 클래스의 Event Graph 중 "Attack" 구현

1. "bAttack"이 False 일 때만 "Attack" 구현
2. "Drawn" 이 True  일 때, 즉 무장 상태 일 때 "bAttack"을 True로 설정
3. "Play Anim Montage" 이벤트 생성 후 미리 생성한 "Montage"를 지정해줍니다.

*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직접 연결해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작업할 내용을 대체

 

End Attack 구현

 

1. End Attack 커스텀 이벤트 구현

Character 블루프린트의 Event Graph

1. EndAttack 커스텀 이벤트 생성
2. 간단하게 "bAttack" 변수를 "False"로 설정합니다.

* 앞서 살펴봤듯이, 공격 작업이 끝나는 시점에 "Anim Notify"를 추가해야겠죠!

 

2. EndAttack 노티파이 생성

EndAttack 노티파이의 "Get Notify Name" 함수와 "Received Notify" 함수 구현

 

[Unreal_블루프린트]#4_Armed Character Animation

Cookie 아티스트 NewJeans 앨범 NewJeans 1st EP 'New Jeans' 발매일 2022.08.01 [Unreal_블루프린트]#4_Armed Character Animation Unreal 블루프린트 개발 중 "Armed Chracter Animation"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ebddevys.tistory.com

* 노티파이 관련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참조하세요

 

3. Animation Asset에 Notify 추가

Standing Attack 1 애니메이션 애셋의 Montage 창

* 주의 : 이전처럼 Animation Asset 창이 아니라, 미리 생성한 Montage에서 Notify를 추가!